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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 부터 1999년까지 V8 or V12엔진으로 구동되는 그랜드 투어 리더 입니다.
1991년에 원래의 E24기반 6시리즈를 대신 했지만, 8 시리즈는 후속 제품으로 개발되었다는 오해가 있었다.
실제로 6시리즈보다 훨씬 높은 가격과 성능으로 완전히 다른 모델을 목표로 한 완전히 새로운 모델 클래스였다.
8시리즈의 개발은 1981년 7월에 시작되어 최종설계 단계가 완료되고 1986년 부터 생산이 시작되었다.
8시리즈는 1989년 9월 프랑크 푸프트 모터쇼(IAA)에서 데뷔했다. 원래 6시리즈의 시장에서 훨씬 높은 구매 가격뿐만
아니라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다.
15억이 넘는 도이체 마크(Deutsche Mark)가 총 개발에 지출되었다.(2008년 당시 미화 10억달러) BMW는 여전히
당시에는 보기드문 CAD도구를 사용하여 차체 전체를 디자인했다.
바람터널 테스트와 함께, 결과 차는 0.29의 항력 계수를 가지고 있었다. 이전의 BMW M6 / 635CSi의 0.39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다.
8 시리즈는 로드카에서 6단 수동 변속기에 결합된 최초의 V12엔진을 제공했습니다. 전자식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
스로틀을 장착 한 최초의 차량 중 하나였다..
1세대
1989년에 6시리즈(1세대)를 대체하기 위해 출시 되었다. 1998년 판매부진으로 단종되었다.
2세대
기존에 6시리즈가 있던 자리를 대체해서 20년만에 부활했다. 2017년 8시리즈 컨셉트카, 2018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그란쿠페 컨셉트카가 공개되었고, 같은해 6월에 정식 공개되었다. 같은해 11월에는 컨버터블이 공개되었다.
추후 고성능 모델인 M8도 공개될 예정이다.
출처 : 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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